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건강을 지키는 완벽한 가이드

파프리카는 매운맛이 없는 고추의 한 종료죠. 다양한 색상이 특징이네 주황, 빨강, 노랑, 초록색이 있어요. 파프리카의 다른 색깔은 요리의 색감을 예쁘게 해주기도 하고 효능도 다른데 어떤 파프리카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파프리카 부작용
파프리카는 식이 섬유가 많아서 변비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부팽만, 복통의 부작용이 생길수 있습니다. 

예민한 경우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럴때는 즉시 먹는걸 중단해야 합니다. 

파프리카 일일 권장 섭취량은 100g정도인데, 좋아한다고 지나치게 섭취하는것은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파프리카 색깔별 효능은 과연 다를까요?

1. 노란색 파프리카
노란색 파프리카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어서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심혈관계 질환 에방에 효과적이죠. 마그네슘과 비타민B6도 들어 있는데, 스트레스 해소 및 신경 기능 개선에도 좋습니다. 

파프리카는 달콤한 맛이 있어서 샐러드나 볶음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고,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2.주황색 파프리카
주황색 파프리카에는 철분과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어요. 빈혈 예방과 피부 미용에 좋은데요. 

활성 산소 제거에도 효과가 있어서 염증을 완화하고 젊은 몸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되죠. 비타민E도 들어 있는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뿐 아니라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아요. 


3.빨간 파프리카
피부 미용과 피로회복,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C는 항산화작용 및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주고 라코펜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뼈 건강에 도움오디는 인과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력 보호에 좋은 비타민A도 들어 있어서 눈건강 지키는데도 한 몫을 합니다 .

4.초록색 파프리카
낮은 열량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엽산과 비타민k는 뼈와 혈액 응고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파프리카 고르는 방법
파프리카는 선명한 색과 단단한 껍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고르면 됩니다. 표면에 상처가 없으면 좋겠지만, 유기농이나 무농약으로 재배하는 경우는 흠이 있을수도 있다는건 감안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무조건적으로 흠이 없는 파프리카가 좋다는건 잘못된 정보니까 지나치게 매끈한것 보다는 흠이 있더라도 색이 좋고 껍질이 단단하며 향이 나는걸 고르시면 됩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