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에 물이 차면 나타나는 증상과 이유




폐에 물이 차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 할 수 있는데요. 폐질환 뿐 아니라 심장질환으로 인해 물이 찰수가 있어요. 이 글에서는 폐에 물이 차는 이유와 폐에 좋은 음식등에 대해 알아 봅니다. 

폐에 물이 차면


1. 폐에 물이 차는 이유


폐에 물이 차는 것을 폐부종이라고 해요. 폐부종은 폐 혈관에 물이 고여서 일어나는데요. 폐부종이 생기는 원인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심장병, 폐렴, 신부전, 폐암, 갑상선기능 저하증,알레르기 반응, 고산지 여행이나 심한운동등을 들수 있는데 자세히 알아볼게요.

- 페질환
페 내부에 염증이 생기면 염증이 생긴 부위에 액체가 축적이 될수 있어요. 그래서 폐에도 물이 찰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
심장 질환이 있을 경우에 모세혈관에 압력이 커져 폐에도 물이 찰 수가 있는데요. 
승모판 협착증이나 좌심실 부전과 같은 심장 질환이 있다면 페에 물이 차는 원인이  될수 있으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폐 모세혈관 투과성 저하
폐 모세혈관 막에 투과성이 저하되면 혈액안에 있는 단백질이 감소할수가 있거든요. 이때 폐에 물이 찰 수가 있습니다. 

- 기타
이외에도 폐 모세혈관이 손상 되었거나, 감염, 폐렴등으로 인해 폐에 물이 차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담백혈증 질환이나 신장염, 가스 흡입을 한 경우, 외상, 염증, 약물중독등을 들수 있습니다. 


2. 폐에 물이 찰때 증상


폐에 물이 찰 경우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는데요. 호흡곤란이 올 수도 있고, 가슴 통증이 나타날수가 있어요.



3.페에 좋은 음식


- 물
인체의 7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래서 수분이 부족하면 폐가 건조해
지고 염증 발생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적당한 수분 섭취는 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몸속의 노폐물, 찌거기를 몸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하는데요. 
시금치, 당근, 보리, 귀리등 다양한 곡물, 야채, 과일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비타민C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하므로 폐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어요. 파인애플,  브로콜리, 레몬, 오렌지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4. 마무리


페에 물이 차면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관리 차원에서 폐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섭취는 가능 하지만, 물이 차면 빨리 병원 가서 진료 받으시고 치료를 받는게 중요 합니다. 
오늘은 폐에 물이 차는 이유와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